사업소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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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공구매
사업소개? 우선구매 기업안내 상품별 소개

사업소개

□ 사업 기조

 ❍ 현장 중심 공공구매 지원 사업
 ❍ 광역/기초 사회적기업협의회 중심 사업 진행
 ❍ 공공구매 전문성 강화
 ❍ 협력과 연대 강화
 ❍ 사회적경제 판매 인프라 구축 




□ 추진목표, 추진전략 및 추진계획

 경상남도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지원기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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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

 지원목표

 경남 공공기관/지자체 총구매액 대비 사회적경제기업(사회적기업・사회적협동조합) 구매비율 4%

 지원목표

공공구매 금액 : 공공기관/지자체 총 구매액 대비 4% 이상

공공구매 매칭 : 30건 이상

공공구매 전문가 양성 : 30명 이상

공공구매 네트워크 구축 : 12회 이상

공공구매 전문상담 및 교육 : 420건 이상

공공구매 홍보 : 12건 이상

 운영목표

모두경제 사회적협동조합 내 공공구매 상담지원단 운영

전문가 사회적경제 교육 : 4회 분기별 실시

공공구매 매칭데이 : 1회 이상

공공구매 협동조합 및 사이트 개설

공공구매 오프라인 매장 개설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의 진행

온라인 플랫폼 및 공공구매 지원시스템 구축


 추진전략

 1. 수요조사

2. 상담회 

매칭데이

3. 컨설팅 

4. 사후관리 



□ 추진프로세스



□ 주요 사업 안내
 ► 판로 개척 및 지원 관련 공공구매 지원 조례 추진

 

 ► 지자체 등 지역내 공공기관 대상 우호적인 공공구매 환경 조성
     - 공공기관 및 사회적기업·사회적협동조합 대상 공공구매 상시 상담
        · 유선통화 및 기관별 방문, 상담회
     - 대량구매, 기획사업, 신규시장 개척 등 공공구매 우수사례 기획 및 발굴
     - 공공구매 인식 재고를 위한 공공기관 대상 설명회 실시


 ► 공공구매 지원 전문위원 영입 및 발굴을 통해 지역 맞춤형 사업 추진
     - 지역 특성을 잘 알고 있는 전문위원을 지역에서 발굴·운영
        · 공공기관과 사회적기업·사회적협동조합 간 매칭 주선
        · 사회적기업·사회적협동조합 대상 영업 코칭


 ► 공공시장 진출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및 경영컨설팅 실시
     - 사회적기업·사회적협동조합 대상 공공시장 진출 교육 실시
       · 국가계약법, 지방계약법, 조달절차 등
     - 사회적기업·사회적협동조합 대상 경영컨설팅 실시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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